비만 예방 및 성장 클리닉을 전문으로 하는 효자한의원(원장 조희권)이 지난 달 부안수협 2층에 문을 열었다.
저신장증을 극복하기 위해 한의학적 종합프로그램을 마련한 효자한의원은 지역민들에게 양질의 한방치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있는 것.
한방내과와 침구과 한방소아과 한방부인과 안·이비인후과를 비롯 한방물리요법 등을 진료과목을 내건 이한의원은 특히 비만클리닉 및 추나요법 성장클리닉 중풍 치매클리닉 등을 운영,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정확한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수험생 건강증진 및 홧병 만성피로 통증 치료를 위해 특수 클리닉을 운영하는 등 독특한 치료요법을 도입한 이한의원은 특히 개인의 체질에 맞는 처방에 역점을 둠으로써 정성을 다하고 있는 것.
이와 함께 이 한의원은 신체계측 및 비만도 측정 등 환자의 상태를 검진한후 한약투여 및 장세척 요법 특수전기지방분해침 등의 시술요법을 적용하는 한방비만 30일 클리닉을 운영, 비만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
오토롤링베드 및 온열모래찜질기 공기압치료기 간섭파지료기 PEPS 비만치료기 등 각종 첨단 장비를 확보한 효자한의원은 특히 아늑한 실내분위기를 조성, 한의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편안한 휴식처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조희권원장은 “군 보건소 한방과장을 역임하면서 풍부한 임상경험과 한의학적 지식을 높였다”면서 “친절과 성실한 자세로 진료에 임해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