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순창 내년2월까지 전통고추장 체험행사

순창군이 20일부터 고추장담그기 체험행사를 마련한다. (desk@jjan.kr)

 

도시민들이 전통고추장 제조 기능인과 함께하는 전통고추장 담그기 체험 행사를 오는 20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민속마을 세트장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순창군은 전통 장류의 대명사로 세계적 명성을 떨치고 있는 순창고추장을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해 담아 보게함으로써 체험거리와 볼거리 등을 제공한다는 것.

 

고추장 담그기 체험 행사는 가족이나 동료 단위로 4명이 한 팀을 이루고 약 4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동 행사는 토요일에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이고, 일요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실시 된다.

 

이 행사를 통해 만들어진 고추장과 메주는 6개월 동안 숙성한 뒤에 고추장 2㎏, 된장 5㎏, 간장 900㎖를 행사 참가자들에게 5만4천원(택배료 포함)에 공급한다.

 

이는 시중 가격에 비해 3만4천원 정도가 저렴한 가격이며 고춧가루, 콩, 찹쌀 등 재료는 순창군 농민회(회장 이선형)를 통해 지역에서 생산된 원료만을 구입해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방법은 순창군 홈페이지(wwww.sunchang.go.kr)나 전화(063-650-1278)를 이용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