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진안군 주요업무 추진보고회

 

진안군은 17일 실과소장과 담당주사가 참석한 가운데 2003년 주요 업무와 2004년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13개 실과소에서 주요 핵심사업을 계획수립해 이를 토대로 국도비 등 예산을 확보해 추진할 사항과 기타 시책을 발굴해 중점 추진할 사업들이 보고되었다.

 

진안군이 올해 성과를 거둔 주요 업무로는 제3섹터 사업으로 추진하는 진안리조트 개발을 위한 특수목적법인 설립과 한방과학산업 발전 전초기지를 구축하는 소도읍 정비사업, 자재장비 지원사업의 조기 시행, 용담댐 주변지역 주민 복지증진사업, 전라대학 착공, 농공단지 분양, 하수종말처리장 완공 등이 보고되었다.

 

내년도에는 국가 3대 시책으로 추진하는 지방분권과 지역균형발전, 행정수도 이전에 따른 지역특구 지정 개발과 동부권 개발사업 개발계획에 맞춰 개발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군은 올해 추진한 사업과 내년도 추진할 주요 사업에 대해 군의회 회기중에 보고해 의견을 수렴, 예산확보 노력도 함께 기울이기로 했다.

 

보고회 강평에서 임수진군수는 "정부에만 의존하지 않고 우리군 지역실정에 맞는 농정과 소득사업, 으뜸마을 가꾸기 사업으로 주민만족의 행정을 펼친 것은 자랑스러운 결과”라면서 "공무원들의 진취적인 노력이 앞서야 자치행정의 경영화를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