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최근 전화민원이 급증함에 따라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전화민원 사무처리의 서비스 체계를 개선키로 했다.
시에따르면 현 전화민원 사무처리 체계는 민원실에서 전화민원을 접수한 후 관련부서로 이첩, 처리결과를 다시 민원실에 통보한 뒤 민원인에게 처리결과를 통보하는 체계로 이루어져 있다.
이같이 접수와 처리부서가 이원화 돼 있다보니 신속하고 효율적인 민원을 처리 할 수 없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에 시는, 민원부서에서 접수와 처리를 동시에 처리하는 원스톱 처리방안을 실시키로 하고 그동안의 문제점 파악에 돌입했다.
관계자는 "전화민원의 지연· 처리 등의 문제점이 앞으로는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각종 민원사무처리부의 양식도 통일, 단 한건의 민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