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모든 농축산물 친환경 품질인증 유도

 

진안군은 관내에서 생산된 모든 농축산물에 대해 친환경 품질인증을 유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농축산물 수입개방화로 위축된 우리 농산물에 대한 경쟁력 강화와 소비촉진을 위해 안전성이 확보되고 품질이 우수한 친환경 품질인증을 적극 유도한다는 것이다.

 

이와관련, 진안군농업기술센터 지역특화팀에서는 4일 관내 새송이작목반의 친환경농산물 품질인증을 적극 추진하여 새송이버섯 재배농가의 무농약 농산물 인증을 취득하였다.

 

지역특화팀은 지역의 경쟁력 있는 작목을 중점 개발하고 으뜸마을가꾸기 사업을 추진하여 생산되는 농산물과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우수농가의 농산물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품질인증을 추진할 계획이며 친환경 실천농가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선진지 견학 등을 통한 새로운 기술을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성이 확보된 친환경 품질인증을 계속 확대하고 철저한 사후관리 강화로 청정진안지역에서 생산되는 인증농산물이 전국적인 명성을 얻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전국적인 판매망도 구축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대형유통업체를 중심으로 인증품 농산물에 대한 계약판매를 추진하고 인증농가는 생산단계별 실천사항을준수하고 포장재관리, 각종표시사항, 품위선별 등에 철저를 기하여 소비자에게 안전성이 확보된 고품질 농산물 공급을 적극 유도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