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장수·장류·청정 순창”이 뜬다

 

순창군은 전국 제1의 살기좋은 고장으로 조성한다는 차원에서 '장수와 장류, 청정 순창'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전국대표 장수고을 조성, 전국 으뜸 장류메카 육성, 전국 시범 청정 순창 건설 등 3대 핵심과제를 선정 인간과 식품, 자연이 함께 어우러진 명수(名壽), 명품(名品), 명소(名所)의 고장으로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순창은 장수와 장류, 청정순창으로 조성키 위한 최적의 입지여건을 갖춘데다 특히 장류의 경우 전국 최고의 장류 발효식품 메카로서 지명도가 높은 것이 강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군은 이를 위해 장수기반 조성 사업 일환으로 장수연구소와 노인성 중풍, 치매 등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수용할 수 있는 노인전문요양원을 오는 2005년까지 76억원을 투자 건립키로 했다.

 

또 전 군민에 대한 암 검진을 무료로 실시해주고 주민 개개인의 병력(病歷)도 일제히 조사 D/B화 하는 작업도 한창이다.

 

장류산업 메카로 육성하기 위해 고추장민속마을에 60억원을 투입 장류연구소를 설립하고 고추장 소스가공공장 건립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자연 그대로의 청정순창으로 가꾸기 위해 섬진강 상류 장군목 일대를 생태 테마파크로 조성하고 강천산 공원 등에 은어, 참게 등 토산어종과 개구리, 도롱뇽 등 양서류를 사육 방류하는 행사도 추진하여 먹이사슬에 의한 생태계 복원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군은 이와 같은 발전전략 목표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관·산·학·연과 연계한 지역 혁신체제를 구축 추진키로 했다.

 

한편 순창군이 장수와 장류, 청정순창이 계획대로 추진될 경우 찾고 싶고 살고 싶은 매력적인 고장으로 창출되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