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인터넷 수능특수잡기 경쟁

 

EBS 수능방송이 시작됨에 따라 초고속인터넷업계도 분주해졌다. 수능강의를 계기로 가입자 확대 경쟁을 벌이고 있다.

 

특히 KT는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와 초고속인터넷과 위성방송 묶음상품을 내놓고 가격할인행사까지 벌이고 있다. 이에 질세라 하나로통신 두루넷 데이콤 등도 할인폭을 늘리고 수능상품을 선보이는 등 과열경쟁 기류까지 형성하고 있다.

 

KT는 초고속인터넷 메가패스와 스카라이프 위성방송을 동시에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5% 추가할인을 해준다.

 

KT는 또 인터넷 수능강의를 기점으로 '메가패스 라이트' 가입자를 초당 4Mbps급인 '프리미엄'으로 유도하고 있으며, 수능관련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경품행사도 벌이고 있다.

 

수능강의 동영상을 저장하는 웹하드도 월 1천500원에서 1만원에 걸쳐 가격대별로 세분화한 상품들을 내놓았다.

 

하나로통신과 두루넷도 가입자 이탈방지와 추가 확보를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하나로통신은 가입설치비와 모뎀임대료 면제행사를 확대하는 한편, 한 가정에서 2대의 PC를 사용하는 '하나포스 패밀리' 제품 약정기간 할인폭을 늘렸다.

 

하나로통신은 또 시내전화 번호이동성제와 연계해 초고속인터넷과 집전화 동시가입 고객에 기본료를 할인하는 한편, 컬러링과 발신자표시서비스 묶음상품도 판매중이다.

 

두루넷도 신규가입고객 1천명에게 내·외장형 TV수신카드와 전자사전 등을 제공하는 한편, 회선을 추가하는 경우에는 설치비 면제와 이용료 할인 등의 판촉행사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