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복분자축제위원회(위원장 임동규)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대치동 롯데백화점 강남점 광장 특설무대에서 ‘제1회 고창복분자축제’를 열고 고창 복분자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한편 이를 통해 복분자 산업을 한단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행사는 고창군이 주최하고 축제위원회가 주관한다.
고창군청 광장에서 출정식과 함께 시작되는 이번 축제는 판매행사 체험행사 공연행사 등으로 꾸며진다. 판매행사에 오를 품목은 복분자 아이스생과, 복분자주, 복분자 한과, 복분자 음료, 복분자 엑기스, 복분자 떡, 복분자 제과, 복분자 한우, 복분자 포크 등 복분자 관련 제품들. 또 고창황토쌀 수박 황금배 땅콩 고구마 포도 복분자숙성풍천장어 장어뼈스낵 등 지역 특산물도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소비자들의 시선을 모을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축제위원회는 “복분자 즉석 생과음료 만들기 체험, 복분자주스 제조 체험, 복분자 떡 시식 및 만들기 체험, 복분자 연구개발제품 시음·시식 체험 등이 축제 기간 계속된다”고 말했다.
축제 분위기를 띄울 공연행사도 이어진다. 축제위원회는 고창농악 공연, 전통타악 공연, 가을음악회, 복분자 칵테일쇼, 전통 사물놀이 공연, 마술공연 등을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