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강임준)는 제224회 임시회 기간인 20일 위원회 회의를 열어 관련 실국의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이날 새만금개발지원추진단 업무보고에서 김선곤 의원(부안)은 새만금사업으로 인한 피해어민들의 불만 해소 대책수립과 가력도 부근 대체어항 조성을 촉구했고, 최병희 의원(김제)은 새만금 방조제 완공전 내부개발이용계획 발표에 신중을 기할 것을 요구했다.
세계물류박람회조직위원회 업무보고에서 고석원 의원(고창)은 물류박람회 실행계획 미수립과 실행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업체 선정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농림수산국 업무보고에서 고석원 의원은 친환경농업단지 조성사업을 분산 지원하지 말고 대규모 집단화될 수 있도록 1개 지역을 선정해 집중 지원할 것을 주문했고, 김선곤 의원은 쌀 경쟁력제고사업 추진시 농민단체 RPC와 충분히 토론한 뒤 계획을 세울 것을 요구했다.
최병희 의원은 총체보리는 물론 총체쌀도 연구 개발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주문했고, 송병섭 의원(무주)은 출산여성 농업인 도우미 지원사업의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강임준 위원장(군산)은 농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농업기술원과 힘을 합해 사업발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