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무주농협 윤리경영 실천 결의

농협 무주군지부(지부장 김문규)는 지난 17일 오후 6시 30분 군지부 2층 회의실에서 관내 지소장 및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식혁신을 위한 ‘2006년도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에서 농협 임직원들은 △법령과 제 규정 및 임직원 행동강령 준수 △직무와 관련하여 금품과 향응 수수금지 △업무과정의 투명성과 공명 △정대한 업무처리 △농협임직원으로서 품위 유지 △농업인과 국민을 존중하고 임직원으로 친절과 봉사 생활화 등 5개항의 윤리경영실천 결의문을 채택하고 제2의 창립정신으로 추진하고 있는 ‘새농촌 새농협운동’에 부흥하는 경영혁신과 조직가치 향상을 위해 전직원이 참여했다.

 

이와 함께 농협은 윤리경영실천 체제를 조직화해 윤리경영을 저해하는 제도를 찾아 개선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김 지부장은 “이번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통해 명실상부 청렴한 농협으로 자리매김하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임직원들의 의식개혁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윤리경영 모델 설정 및 윤리교육 강화 등 반부패마인드를 높임으로서 농협인의 사회적 책임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관내 농협은 윤리강령 준수와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세부 운영지침을 마련하고 매년 1∼2회 임직원 윤리교육을 갖고 윤리강령 위반 신고 센터를 자체통신망에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