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진안 행정정보 고도화사업 추진

진안군은 행정업무의 효율성 향상 및 민원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키 위해 이달부터 ‘행정종합정보 고도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 12일 진안군에 따르면 지금까지 운영해오던 ‘시군구행정종합정보시스템’에 유관기관 간 정보공동이용강화를 통해 민원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공무원은 한번의 로그인으로 다양한 업무 화면으로의 전환 기반을 마련, 업무 과중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된다는 것.

 

특히 모바일 기술을 이용, 현장에서 내부행정업무 연계를 통한 신속한 현장행정 지원체계가 마련돼 출장지에서 전자결재를 통한 보고 및 업무처리로 민원처리시간이 단축된다.

 

또 첨부서류의 전자화를 통해 무방문 민원처리가 가능해지며, 중앙부처와의 온라인 보고통계 일원화로 수작업에 의한 보고가 감소돼 업무효율성 증대를 가져오게 된다.

 

‘행정종합정보 고도화사업’은 올해부터 오는 2010년까지 추진하게 되며 업무별 정보의 연계로 첨부서류를 감축하고 업무처리 전 과정을 이력관리하여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는 사업이다.

 

군 관계자는 “오는 2010년이 되면 중앙과 지방이 함께하는 전자지방정부가 실현, 간단한 민원은 관공서의 방문 없이 접수 및 처리가 가능하며 사무실이 아닌 출장지 및 재택 업무처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