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과 19일 양이틀간에 걸쳐 실시된 금번 재래시장 특별 전기안전점검은 김덕수 내선과장을 점검반장으로 △구내설비 점검조(한전· 협력업체) △전기안전 점검조(한국전기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 △전기사용 안전 홍보조(한전 영업부) 등 3개팀으로 구성하여 실시했으며, 이날 전기안전점검 84호, 전기상담 200건, 불량 조명기기 교체 400건, 옥내 배선점검 및 간이보수 100건 등 총 800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김인곤 지점장은 "우리 지점은 5월 고객의 달을 맞아 고객감사 차원에서 재래시장 전기안전 특별점검을 실시하게 됐다”면서 "직원들은 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기사용과 관련한 민원인의 불편해소에 최선을 다 해 달라”고 당부했다.
유강열 재래시장 상인연합회 회장은 "여러가지로 취약한 환경에서 항상 화재위험에 불안해 했었는데 이렇게 특별점검을 해 줘 고맙다”면서 "금번 행사가 재래시장 살리기의 촉매제가 됐음 좋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한전 김제지점 직원들은 전기안전 점검을 마친 후 켐페인을 벌임과 동시 재래시장에서 물품을 구입한 시민들의 물건을 배달해 주는 등 대시민 서비스도 병행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