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장수사과 '사이버 팜'을 알고 계시나요?"

사과나무 분양 재배과정 등 농촌생활 체험 일반농가에 확대

'장수사과꽃 향기여행 축제에서 한 가족이 만발한 사과꽃 사이를 거닐고 있다. (desk@jjan.kr)

장수군은 그 동안 군 직영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해 오던 장수사과 사이버 팜을 일반농가에까지 확대키로 했다.

 

군은 농촌체험 관광사업의 일환으로 사이버 팜 운영사업을 지난 3월부터 일반 농가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4월 26일 심의를 거쳐 15농가를 선정했다.

 

이에따라 군은 사이버 팜의 원활한 추진과 성공적 운영을 위해 선정 농가를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실시하는 등 농가홈페이지 구축 및 사이버 팜 운영에 관한 농가컨설팅을 마쳤다.

 

장수사과 사이버 팜은 인터넷을 통해 장수사과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으며, 나만의 사과나무를 분양받아 사과재배 과정과 농촌생활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어 농촌생활을 접해보지 못한 도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사과꽃 개화기에 열리는 ‘장수사과꽃 향기여행’ 축제와 함께 사과꽃따기, 열매솎기, 사과수확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과재배에서부터 수확까지 특별한 재미를 맛볼 수 있다.

 

한편, 사이버 팜은 장수사과시험포 뿐 아니라 장계면 동동마을과 장수읍 별헤는 마을 등 정보화마을에서도 마을 자체적으로 사과분양사업을 전개, 도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