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위원선거 공정·투명하게" 김제 학교운영위장 연수

김제교육청(교육장 김영엽)은 8일 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관내 초· 중·고 학교운영위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적 리더십을 통한 민주적인 학교운영위원회 운영방안’ 이라는 주제로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회에는 최규호 도교육감을 비롯 김영엽 김제교육장, 관내 초· 중· 고 교장단,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 성황을 이뤘다.

 

최규호 도교육감은 격려사를 통해 “제5기 학교운영위원회가 별다른 잡음 없이 원활하게 구성된 점에 대해 감사드린다”면서 “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학교 교육활동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학교운영위원회는 학교운영의 중요한 정책결정에 참여하여 심의· 자문하는 기구임에 동시에 교육감과 교육위원 선출을 위한 선거인단으로서 7월에 있을 교육위원 선거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영엽 김제교육장은 “교직원, 학부모, 지역사회 인사가 학교경영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의 주민자치정신 구현과 단위학교의 자율성을 보장하는 것이 학교운영위원회라는 기구다”면서 “학교운영위원장이 혁신적 리더십을 발휘함으로써 학교교육력의 극대화와 교육공동체 구현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특강에 나선 정춘환 교장(익산 동산초)은 “창의적인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학교운영위원회 활동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교육수요자의 요구를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장이 혁신적 리더십을 발휘하여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