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진단 결과는 10점 만점에 △방문고객 7.11점 △전화고객 8.25점 △우편고객 및 FTX민원 7.60점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8.13점 등 평균 7.77점이 나왔으며, 고객만족도는 △7.71점 구체적서시스에 대한 만족도는 20점 만점에 10.72점, 행정종합서비스 만족도는 70점 만점에 54.53점을 획득 총합계 72.96점의 실적을 보였다.
장수교육청은 이번 결과를 자성의 기회로 삼아 고객이 체감하는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7월부터 고객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담당 부서별로 서비스이행기준을 구체적으로 계량화하는 등 고객들이 체감하는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한편 민원분야에 국한되었던 민원행정서비스헌장을 장수교육청서비스헌장으로 통합하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홍보활동도 강화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