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활력 부안누에타운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부안군이 개최한 설명회에서는 부안 뽕을 명품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제품, 공동브랜드명, 마케팅 기법과 관련한 전문기관의 용역결과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설명회에서는 (주)이롬이 오디·뽕잎을 이용한 스낵, 면류, 캡슐, 쥬스를 즉시 상품화 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이어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는 공동브랜드 및 캐릭터 개발과 관련, 10개 시안을 발표했으며, 부안 뽕을 대표할 수 있는 공동브랜드를 만들기로 했다.
진흥원은 또 인터넷을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부안 누에타운 조성 사업’에 대한 사이버 마케팅을 구축할 계획이다.
부안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활력 부안누에타운 조성사업은 500여 농가가 참여하는 사업으로 부안의 뽕잎, 오디, 누에 등을 지역의 명품브랜드로 육성해 농가소득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