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계면 월강리 도장마을(이장 김종영)과 에너지관리공단(대표 이인영)이 8일 농촌사랑 1사1촌 자매결연식을 가졌다.
자매결연식에는 정영모 장계면장, 박성근 장계농협장, 한병태 전도의원, 김인배 열린우리당 장수군협의회장, 이인형 에너지관리공단 부이사장과 직원 및 마을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종영 이장은 인사말을 통해 “도장마을은 논개님의 남편인 최경희 장군의 위패를 모신 월강사와 황희 정승이 우리마을에서 유배생활을 한 유서 깊은 마을이다 ”고 소개하고 “마을 주민들이 합심단결해서 친환경적으로 안전한 먹을거리 생산과 도시민들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인형 부이사장도 인사말을 통해 “산자수명하고 인심좋은 도장 마을과 자매결연식을 가지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며 “일손돕기와 농산물 구입 뿐만 아니라 자택에서 사용하는 에너지 절약과 관련된 지원에도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에너지관리공단은 자매결연식에 앞서 7일 도장마을에서 혼자사는 노인가정 10가구에 절전형 형광등으로 교체하고 차후 전가구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날 결연식에서 에너지관리공단은 마을 회관에 에어컨, TV,냉장고, 식기세척기를 선물했다.
한편 마을에서는 장수군의 특산품인 사과를 6박스를 답례하고 비빔밥으로 점심식사를 마친후 마을주민과 농협직원 및 에너지관리공단직원들이 한팀이 되어 축구를 즐기며 우의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