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월명동사무소(동장 김병규)에서는 28일 주민자치위원인 문제오씨(신생볼트 대표)의 후원으로 관내 삼성애육원에서 원생 50명에게 추석맞이 사랑의 선물을 전달했다.
이 행사는 월명동사무소 2006년도 역점 시책사업의 하나인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복지공동체’사업과 연계한 맞춤형 자원봉사 활동의 일환인 결연후원사업에 하나로 이뤄졌다.
이날 선물 전달에서는 원생들이 갖고 싶어 하던 선물(가방, 책 등) 하나씩을 미리 쪽지로 받아 결연후원자인 문제오씨의 후원(100만원상당)으로 선물을 구입, 원생들에게 나눠주며 따뜻한 격려와 온정의 시간을 보냈다.
군산·익산 범죄예방협 성금
◇…군산·익산 범죄예방협의회 소속 유재우 군산지청장과 조영래 협의회장 등은 26일부터 군산과 익산지역 사회복지시설 10여곳을 방문, 성금과 물품을 전달했다. 이들은 우리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이해 장애우와 노인들에게 난방비와 생활물품을 지원하면서 ‘어려운 상황에서 용기를 잃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군산사회복지장학회 후원금
◇…(재)군산사회복지장학회(이사장 김기봉)는 21일부터 군산시내 노인과 아동복지시설 등을 방문, 돼지 24마리 분량을 전달했다. 또 암투병중인 회현중 황돈일 학생의 치료비 100만원을 전달했으며 군산고 농구부에게도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밖에도 노인잔치 등을 통해 노인들을 위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