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진안 공립유치원 체육·체험행사

17일 군산월명경기장서 열린 '꿈꾸러기 잔치'.../오균진기자 (desk@jjan.kr)

◇…군산교육청이 후원하고 군산공립유치원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제5회공립유치원 꿈꾸러기 잔치’가 17일 군산월명경기장에서 유치원아 800여명, 학부모 및 지역주민 1000여명 등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1부 개회식을 시작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새내기 교사들의 축하마당, 유아의 톡톡 튀는 생각을 모은 지혜마당, 공립유치원아 전체가 어깨를 걸고 겨뤄보는 어울림마당 등 12가지의 다채로운 운동 경기가 펼쳐졌다. 이 행사는 10명 미만인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 병설유치원이 각종 행사를 자체적으로 개최할 수 없는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지난 2002년부터 41개 공립유치원이 연합해 전통놀이체험, 과학놀이마당, 운동회 등과 같은 공동행사를 꾸준히 실시해 왔다. /군산

 

 

◇…‘제2회 진안군 공립유치원 체육놀이 한마당’이 공립유치원 원아 및 학부모 등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17일 진안공설운동장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진안교육청이 후원하고 공립유치원협의회가 주최한 이날 한마당 잔치에서 나화정 진안교육장은 “미래의 꿈나무인 우리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기르고 건강하고 밝게 자라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당당하고 적극적인 어린이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얼룩말 달리기, 달리는 양탄자, 줄다리기 등 놀이마당과 원아, 학부모, 선생님이 하나가 되어 함께 뛰고 달리는 신명나는 어울림 마당으로 펼쳐졌다./진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