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 이같은 쾌거는 특수시책으로 추진한‘개별공시지가 CALL센터 운영’ 등에 관한 3개 항목이 민원인에 편의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얻은 것.
또‘이의신청 토지현장 설명제 운영’에 있어서도 수범사례 창안 등 군민을 최우선으로 한 민원서비스가 공신력 향상에 힘을 실었다는 내용이다.
특히 군은 개별공시지가를 결정한 후 주민에 의견제출과 이의신청을 받았으나 시일을 넘긴 민원인들에 사후관리 제도를 시행, 감동을 줬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이의신청 토지에 대해서는 담당자와 평가사가 직접 현장을 방문, 민원인의 설명을 청취하는 등 민원발생을 사전에 예방한 공로도 인정됐다.
이종태 부군수는“발생될 문제점을 사전에 조치한 공로가 인정됐다”며“행정업무 전반에 경영혁신을 전개, 앞서가는 군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