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고창 군·교육청 신규 공무원·교사 직무연수

고창교육청은 지난 15일부터 신규 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desk@jjan.kr)

“고창을 위해 열심히 일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창교육청과 고창군이 올해 공직생활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 교사와 공무원들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고창교육청(교육장 박종은)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5일 동안 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고창 교육의 이해를 돕고 교사의 자세를 갖추기 위한 신규교사 추수연수를 가졌다. 교육 공무원의 복무자세를 비롯해 장학계획과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교수·학습지도 방법, 고창문화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박종은 교육장은 마지막날 특강에서 “의향과 애향, 문화유적의 고장인 고창에서 새출발하는 선생님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미래를 생각하며 공부하는 학생들을 키우기 위해 사랑과 열정으로 가르쳐 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고창군은 22일부터 2주동안 신규공무원 11명을 대상으로 본청과 읍면을 순회하며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과 공직윤리관을 교육하는 실무수습교육에 들어간다. 이번 교육은 미래행정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업무에 대한 기본지식과 태도, 업무수행 능력을 체득시켜 조직원으로서의 팀웍 형성과 조기 적응력을 배양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실시된다.

 

군은 또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반기중 1박2일 합숙훈련을 실시, 군정을 빠른 시일내에 습득하는 자리를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