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N 클릭세상]정치권 김제공항 찬반관련 논쟁 팽팽

도내 정치권이 김제공항 건설 방식을 놓고 지역구 입장 등에 따라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장영달 우리당 원내대표는 최근 채수찬 의원과 함께 한덕수 국무총리를 방문, 김제공항 건설을 위해 정부가 적극 지원해줄 것을 당부했다. 반면 군산이 지역구인 강봉균 통합신당 도당위원장과 김제·완주가 지역구인 최규성 우리당 도당위원장은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에 따라 누리꾼들도 지역 입장을 반영해 찬반으로 나뉘어 의견 대립을 빚었다.

 

○…" kt열차가 개통되어는데 국내공항 건설이 타당한 것인가. 전북은 군산공항으로도 충분하다고 본다 국제공항을 건설 할려면 새만금지역에 건설하여야지. 무슨 소린가. 참 한신한 도지사 및 국회의원들... " (작성자 : 도민님)

 

○…"새만금공항 건설은 앞으로 공항 건설을 50년뒤로 미루자는 소리고 이 말은 곧 '짓지말자 교통오지로 그냥 살자'라는 말과 다름 없다. 전북의 중심인 김제에 공항과 고속전철을 건설하여 새로운 도시를 중축도시로 건설해야 합니다..." (작성자 : 전북발전연구소님)

 

○…"전북에 공항이 있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 강봉균.최규성 의원만 모른다니 이 두 분을 어찌해야 하는지요. 이 두 분이 정말 전북을 위해서 하는 말인가요? 안타깝습니다..." (작성자 : 전북도민님)

 

○…" 지역구 현역의원들께 말하고 싶군요. 정말로 국회의원이 자신의 지역발전과 복지향상을 위하여 찬반이 갈라진다면 다행한 일이지만 큰 틀에서 본다면 유일하게 광역권에서 공항없는 곳이 이 곳 뿐이라는 사실에 그들 또한 책임 없다 못하지요! 조용히 타협하여 소수가 대를 지배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작성자 : 신중론님)

 

○…"전북발전의 발목은 전주 출신국회의원들이 문제다. kt역사는 익산에, 국제공항은 새만금에 하면 될 것을 전주출신 국회의원들이 왜 나서는가. 공항 만들려면 전주에 만들어라. 누가 비행기 타나 경쟁력도 없는 김제공항 팔아서 뭘 얻게다고들 하는지..." (작성자 : 군산시민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