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전주시청 강당에서 열린 이번 친절교육은 민원인 방문과 전화시 감동을 주는 친절 응대요령, 민원인을 가족같이 생각하는 공무원의 자세 등 시민만족을 위한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
송하진 전주시장은 “기업들이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감동을 넘어 졸도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공직자들도 친절마인드로 철저히 무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사로 초청된 탑서비스 아카데미 한상숙 원장은 “이제는 공직자도 서비스 마인드로 승부를 겨루는 시대”라며 “매너습득과 호감을 주는 이미지 형성으로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