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순창군, 농가소득증대 현장교육

순창군이 농업인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농가소득증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현장교육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마을 모정과 회관을 비롯한 나무그늘, 영농현장 등 250개소에서 5000여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영농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농정시책을 설명하고 농가의 애로사항을 수렴해 군정에 적극 반영해 나가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교육내용은 벼이삭거름 시용 및 이삭도열병, 섬진강 주변에서 2006년부터 많이 발생하고 있는 흰빛잎마름병 방제, 장마철 농작물 관리요령,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교육, 작목별로 구체화된 핵심전문기술 정보 제공 등이다.

 

교육을 주관하고 있는 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특히, 소비자가 요구하는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친환경 농업기술 설명과 현장 애로사항 해결 및 FTA에 대비한 농업인의 의식전환을 위해 사례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많은 농업인들이 벼 육묘용 상토매트와 고추 접목묘 등 영농생산비를 줄이고 노동력을 절감할수 있는 농촌지원시책의 확대를 바라고 있다”며 “이번 현장교육이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최대한 수렴해 농가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