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직원들에 대한 자기진단 결과 전년도에 비해 4.78% 향상된 8.24점으로 나타났으며 △전화고객 △방문고객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헌장숙지 및 실행의지도 △우편고객 및 FAX 민원처리 순으로 나타났다.
외부고객 만족도에서는 △직원의 친절도 및 민원 처리 정확성과 △구체적 서비스 이행표준 달성도 등은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나 응답자의 절반정도가 장수교육청에서 운영 중인 장수교육서비스헌장이 제정됐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
또 편의시설 만족도는 7.18점으로 가장 낮았으며, 행정종합서비스 고객만족도는 전년도 72.96점에서 3.82점 향상된 76.78점으로 고객이 체감하는 만족도는 공무원이 느끼는 만족도보다 낮은 것으로 평가됐다.
이에 장수교육청은 고객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고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고객편의시설(화장실 등)을 확충하는 한편 장수교육서비스헌장을 개정 9월 중에 공포할 예정이다.
더불어 장수교육서비스헌장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추진하고 고객이 체감하는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서비스 제공에 주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