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으로 행복한 진안건설을 실현하기 위한 이번 교육은 오는 9월말까지 매주 월요일 마다 군청 민원실에서 마련되고 있다.
이날 친절교육은 강사로 초빙된 농협중앙회 진안군지부 국형옥 과장이 ‘매력적인 웃음만드는 방법’, ‘인상 좋은 표정 만드는 생활 수칙’, ‘인사의 3대포인트’ 등 실습위주의 강연을 펼쳤다.
국 과장은 이 자리에서 “진정한 고객과의 대화는 업무처리가 아닌 고객을 맞이하는 얼굴, 즉 웃음으로 부터 시작된다”며 고객응대 표정의 중요성과 함께 고객을 진심으로 대하는 마음을 강조했다.
군은 친절교육을 통해 자신과 고객의 입장을 되돌아 봄으로써 자기혁신과 발전의 계기마련은 물론 공직자의 친절 마인드를 형성, 고객감동을 실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반우정 주민만족과장은 “진정한 고객만족은 외부고객에만 국한된 게 아니라”며 “내부고객 만족을 통해 주민들에게 좀더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