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믹 씽킹
로버트 프랭크 지음, 안진환 옮김/웅진지식하우스 펴냄/1만3000원
왜 올해의 신인왕은 다음 시즌에서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하는 걸까? 왜 우유팩은 사각형이고 콜라 캔은 원통형일까? 왜 남성복 단추는 오른쪽에 있는데, 여성복은 왼쪽에 있는 걸까? 궁금하다.
경제학자 로버트 프랭크 교수가 몇가지 경제 원리로 단 번에 꿰뚫는 사고법의 진수를 보여준다.
책은 프랭크 교수가 지난 20년간 아이비리그 학생들에게 과제로 내줬던 사례들을 모은 것이다. 과제의 조건은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이상한 현상들을 채집해 올 것’ ‘그것들을 간단한 경제 원리로 설명하되 500단어를 넘기지 말 것’ 등이었다.
아이비리그 수재들이 받았던 실제 경제학 강의의 정수이자, 그들을 세계 1% 비즈니스 리더들로 키워낸 아이비리그식 사고법인 셈이다.
△ 환생 프로젝트
다비드 사피어 지음, 이미옥 옮김/김영사 펴냄/9900원
내가 환생을 했는데, 하필 개미로 태어났다면?! 그건 개미로 태어날 수밖에 없는 행동을 했기 때문이다. 나 말고도 세상에 나쁜 사람들이 흔해 빠졌다고? 정치가? 범죄자? 그들은 장에 사는 박테리아로 환생했단다.
독일 아마존 장기 베스트셀러가 된 「환생 프로젝트」. ‘환생’이란 동양의 세계관과 서양의 문화가 만나 독창적인 소설이 태어났다.
인간다운 인간으로 다시 태어나기 위한 파란만장한 환생 체험기. 인생의 막다른 길목에서 삶의 소중함을 발견하게 만드는 놀라운 소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