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위해 군은 그동안 새마을 군지회에 위탁운영해오던 군자원봉사종합센터를 올해부터는 군에서 직영하기로 하고, 지난달 자원봉사센터소장 공개모집을 실시해 순창읍 김영주씨(60,현 여성단체협의회장)를 센터소장으로 임명한 바 있다.
'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 기관ㆍ단체들과의 상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자원봉사자 모집 및 교육ㆍ홍보, 자원봉사 수요기관 및 단체에 자원봉사자 배치,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ㆍ보급, 자원봉사 관련 정보 수집ㆍ 제공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지역내 자원봉사를 활성화하는 중심 인프라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또 센터를 이끌어갈 센터소장은 공개모집을 통해 군에서 선임하며 무보수, 비상근 근무로 임기는 3년이다.
청소년수련관 3층에 새롭게 둥지를 틀 군 자원봉사종합센터에서는 앞으로 자발적인 봉사활동과 공익목적을 수행하고 있는 여러 기관.단체가 서로 연계.협력.발전할 수 있도록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지역서비스를 개발ㆍ공급해나가게 된다.
한편 신임 김영주 센터소장은 "앞으로 우리군 취약계층의 아동.청소년.여성.노인 등에 대한 다양한 복지활동과, 재난구호, 사회질서, 문화예술지원 등 군민 복리증진 및 공익사업에 필요한 지역사회문제를 자원봉사로 해결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