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상품 애용합시다] 덕유패널(주)의 네오 메탈패널

이음 없는 패널 연속식 생산기술…부식·단열효과 감소 획기적 개선

군산시 서수면에 위치한 덕유패널(주)(대표 채수하)이 생산하고 있는 네오 메탈패널(Neo-Metal panel)은 컴퓨터 프로그램 수치제어에 의한 이음없는 매탈패널을 연속식으로 생산하는 기술을 적용, 생산성을 2배이상 향상시킨 신제품으로 건축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 기존 단속식 메탈패널과 달리 원하는대로 길이를 절단할 수 있는 연속식 패널시스템으로 길이 및 너비방향으로 골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어 종합쇼핑몰, 문화시설, 연구소, 오피스 빌딩 등 다양한 건축물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네오 메탈패널은 우수한 평활도를 유지하는 대형 평판타입이어서 건축물의 외관을 원하는대로 연출할 수 있으며 패널 설치시 연결부위를 대폭 줄일 수 있어 기존 단속식에서 발생하는 부식문제와 단열효과 감소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신개념 패널로 각광받고 있다.

 

알루미늄 및 기존 복합패널보다 시공도 간편해 시공기간 단축은 물론 공사비 또한 절약할 수 있으며 패널 고정 볼트가 외부로 노출되지 않는 볼트레스 타입이어서 기존 제품 사용시보다 한결 아름다운 외관을 창출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외부마감재 또한 불소수지 및 스타코, 고내후성 강판, 스테인레스 등으로 돼있어 건축물 보호기능은 물론 건축물의 고급스러움을 한 층 더해줘 산업용뿐 아니라 상업용 건축물 이르기까지 활용도가 높다.

 

한편 지난 96년 창업한 덕유패널은 그동안 통상산업부장관의 산학연 컨소시엄상, 중소기업청의 수출유망중소기업 선정,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선정, 중소기업청장의 기술혁신 동상, 기술혁신부문 대통령 포창, 대한민국 건설기술상, 100만불 수출탑, 2008 기술경영혁신 신제품·신기술 부문 수상 등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