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는 지난 5월 신활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70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94개의 우수모델을 수집했다.
이와 함께 시장개척모델과 성과관리모델, 인재양성모델 등 3개 분야에 대해 서면평가와 조정심의, 발표평가 등을 통해 21개 우수모델을 선정한 것.
임실군은 시장개척 분야를 통해'임실N치즈 브랜드 관리를 통한 생산·가공·유통 수직계열화 모델'을 제출, 장려상에 선정된 것.
이번 공모사업은 임실치즈피자가 맛과 품질에서 우수성이 인정되나 브랜드 인지도와 가치가 낮다는 소비자단체의 지적에 따라 참여했다.
따라서 군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통합브랜드인 임실N치즈피자의 홍보를 강화, 상품의 이미지 제고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