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교육청 수업개선 연수

무주 교육청(교육장·류택열)은 26부터 27일까지 2일간 교육청 전산실에서 관내 초·중·고 연구부장 21명을 대상으로 교실수업개선의 피어코칭 연수를 실시한다.

 

피어코칭(Peer-Coaching)이란 지난 2001년에 미국에서 시작해 2004년부터 한국에 보급된 동료장학 방법이다.

 

인터넷과 블러그를 활용해 교사 상호간에 도움을 주고 받는 실질적인 교실수업의 질을 향상시켜 목적을 둔 장학 방법이다.

 

이번 연수는 개별학교에서 코치로 활동할 교사들의 수업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본 연수는 강사로 참여한 무주초 박희상, 무풍초 장일권, 부남중 박경수, 무주고 최웅규 교사로부터 피어코칭의 개념, 웹 수업안 작성, 웹 수업의 기술 전문성 개발 등 강의가 이루어진다.

 

류택열 교육장은 "수업의 질은 교사의 역량에 비례하고, 본질적 학력신장을 위한 수업혁신에 대한 교사의 부단한 노력은 공교육을 바로 세우는 살아있는 힘"이라며 "이번에 실시하는 피어코칭 연수를 통해 익힌 내용들이 일선학교에 잘 전달 돼 교실수업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사가 흘리는 땀방울 하나하나가 제자들에게 풍성한 수확으로 돌아온다는 작은 진리를 실천하는 교사들의 모습에서 우리 교육의 미래가 밝아짐을 볼 수 있는 좋은 연수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