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형순창군수 군공무원에 특강

강인형 순창군수가 하반기 군정 주요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6ㆍ7급 공무원 특강을 통해 책임감있는 업무수행으로 군정발전을 앞당겨 줄 것을 주문하고 나섰다.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청소년센터 2층 회의실에서 열린 특강에서 강 군수는 먼저 "순창군의 발전은 중간관리자인 6급 담당들의 역할에 따라 좌우된다"며 "현장중심의 업무추진과 내실있고 밀도있는 업무추진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담당들이 자기 역할을 다할 때 조직이 활성화되고 조직원이 인정하는 공무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7급 실무자들에게는 "순창은 내재적 성장동력이 약한 만큼 현실에 맞는 아이디어를 발굴해 지역을 발전시켜야 한다"며 "앞으로의 군정방향은 기능성식품을 개발해 장류를 장수와 연계하고 아스파라거스, 곤달비, 아티초크, 울금 같은 고부가가치 작목을 많이 재배해 농업소득을 높이는 데 집중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군정이 발전할려면 실무자인 7급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개인의 발전과 조직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기획을 잘 해야 하며, 언행, 상하간 조정역할, 수범적인 생활, 상황에 따른 적절한 대처, 자신의 업무에 대한 환류와 수정ㆍ보완, 동료직원간의 화합 등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