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전주세계소리축제] 더 편하고 신나게 즐기려면

농악 고연 모습을 형상화한 한지 조명등(좌)과 전주비빔밥 (desk@jjan.kr)

더 많은 것을 즐기고 얻기 위해서는 축제가 가지고 있는 특성과 정보를 파악해 활용해야 하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기본 상식이다. 이제 그 정보를 활용해 축제 속의 축제 현장으로 빠져보자.

 

▲ 무료 셔틀버스 타고 오세요.

 

소리축제가 열리는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은 교통이 불편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제 해결할 수 있는 제도가 생겨 쉽게 찾아 올 수 있다. 단체관객을 위한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한다. 무료 셔틀버스는 몸이 불편한 장애인과 문화 소외지역에 거주하는 대상으로 운영하며 총17대가 운행한다.

 

일반인은 이용 할 수 없으며, 이용 방법은 축제 조직위 사무실에 연락해 예약을 하는 것이며, 조직위 자체적으로 장애인단체와 소외지역을 파악해 이용 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문의 063)232-8398

 

▲ 티켓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

 

공연을 보고 싶어도 입장권 가격 부담으로 볼 수 없던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생겼다.

 

사랑티켓은 '오리엔탈 탱고 프로젝트', '월드클레스 퍼커션 앙상블', '다이안리브스', '째즈오케스트라' 총 4개 프로그램에서 만 26살 미만 기준으로 선착순 90명에 한해서 개인 7000원, 단체 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나눔티켓은 이주여성 및 다문화가정을 위한 티켓으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25인 이상 단체 30%, 65세 이상 경로우대 50%, 중학생 미만 어린이 20%의 할인적용을 받을 수 있다.

 

▲ 아름다운 축제의 밤 즐기세요

 

축제의 향연에 취하다 보면, 어느덧 해는 사라지고 저녁이 찾아온다.

 

멋진 공연을 관람 한 후 잠시 주위를 둘러보자. 오색찬란한 빛을 연출하는 분수대와 전통한지로 만든 풍물놀이 모양 조명등, 1M크기의 학 모양 조명등 각 10작품씩 총 20작품의 한지조명등으로 은은하고 부드러운 빛을 볼 수 있다.

 

연인과 함께, 가족과 함께 가을밤의 낭만을 느껴보자

 

▲ 꼭 한번 들려보세요

 

다채로운 프로그램 속에 볼거리와 먹거리를 선사하는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축제의 묘미를 또 한 번 느낄 수 있다.

 

전북음식명품관은 전북 13개 시, 군 중 10개 지역이 참여해 전주 비빔밥, 완주 두부 등 지역특성음식을 축제를 찾아오는 관객들이 맛 볼 수 있는 곳이다.

 

전북 특산품 공간은 전북지역의 특성을 살린 전주 한지, 순창 고추장, 익산 보석 등 지역특산품을 전시하고 홍보하는 장소이다. 또한,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의 휴식처인 소리쉼터와 차와 케익 등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카페테리아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