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치킨 카페형 매장 변신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그룹이 프랜차이즈매장을 'BBQ 카페'라는 카페형 매장으로 탈바꿈시키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BBQ카페는 매장에서 주부들이 모여앉아 차를 마시고 아이들이 생일파티를 여는 등 치킨을 먹으며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동네 문화공간이다.

 

BBQ치킨은 현재 대부분 골목 뒤에 위치해 있는 국내 1850개 매장을 모두 동네 중심 상권으로 옮기고 shop in shop 개념을 도입해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를 위해 8-10평 위주였던 BBQ매장은 15-20평 이상의 대형 매장으로 확대된다.

 

BBQ카페 오픈을 위한 초기 투자비용은 1억5000-2억원 선이다.

 

서울 강남 석촌 2호점 정성필사장은 "수많은 치킨브랜드가 탄생하는 상황에서 변화를 모색하지 않으면 퇴보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면서 "카페로 재오픈후 내점고객이 크게 늘고 꾸준히 매출이 오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