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엄마·아이와 함께한 글·그림자랑

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소장 임동규)와 참사랑 국제가정센터(소장 강연화)가 주관하고 고창군이 후원한 '2008 국제가정세대를 위한 엄마와 함께 글자랑 그림자랑대회'가 26일 결혼 이민자 가정 학부모와 학생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고창 모양성에서 열렸다.

 

이날 자리는 결혼이민자 가정의 자녀교육 문제를 미연에 방지, 건강한 가정을 만들고 결혼 이민여성이 하루 빨리 정착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아이들과 학부모는 '나의 꿈'을 주제로 글짓기와 그림을 그리면서 행복한 시간을 가졌으며 자원봉사자 30여명도 이들을 돕는데 앞장섰다.

 

이날 나우정(상하초 5) 어린이와 상수홍(신림면)씨가 글자랑 부문 금상을, 신은순(부안초 1)·김연주(무장초 4) 어린이와 이정실(해리면)씨가 그림자랑 부문 금상을 차지했다.

 

수상자는 △금상=나우정(상하초 5), 상수홍(신림면·이상 글자랑), 신은순(부안초1), 김연주(무장초4), 이정실(해리면·이상 그림자랑) △은상=박윤아(가평초6), 오려청(고창읍·이상 글자랑), 김연정(무장초3), 김은혜(무장초5), ,가메이(아산면·이상 그림자랑) △동상=임은미(무장초3), 사나에(해리면·이상 글자랑), 오민정(신림초1), 김우미(공음초4), 오또베후미에(무장면·이상 그림자랑) △유치부 금상=오현정(신림유치원), △유치부 은상=나우리(상하유치원)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