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하장백 '2007 범죄없는 마을' 선정

28일 무주군 무주읍 하장백 마을회관에서 김완주지사와 채동욱 전주지방검찰청 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07 범죄 없는 마을' 현판식이 거행됐다. (desk@jjan.kr)

무주군 무주읍 하장백 마을이 전주지방검찰청으로부터 '2007 범죄 없는 마을'로 선정돼 28일 마을회관에서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은 김완주 지사와 전주지방검찰청 채동욱 검사장 홍낙표 무주군수 이대석 군의회의장 범방위 권영철 회장 마을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현판제막,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하장백 마을은 지난 4월 25일 법의 날 행사에서도 도지사와 검사장 공동명의의 표창을 수상했으며 2007년 한 해 동안 공소제기나 기소유예 등의 범죄 사건이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하장백 마을이장 김달용씨는 마을을 범죄 없는 마을로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김완주 지사는 "주민여러분을 만나보니 어떻게 범죄 없는 마을에 선정될 수 있었는지를 느낄 수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채동욱 검사장은 "후손대대 범죄 없는 마을의 영예가 이어지길 바라며 무주군 전체가 범죄 없는 지역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2007 범죄 없는 마을로 선정된 하장백 마을은 59세대 121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주민 대부분이 사과와 포도농사를 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