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명품화 심포지엄 개최

임실군 브랜드化 전략 찾기

임실한우의 발전과 브랜드 명품화 전략을 위한 학술 심포지엄이 29일 임실축협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관내 공공기관 및 사회단체장과 축산농가, 학계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주제 발표에서 전북대 박강희 교수는'해바라기박 사료작물 체계화'방안을, 송춘호 교수는'소비시장의 변화와 한우마케팅 전략'을 각각 제시했다.

 

또 농협중앙회 이충구 전북사업단장은'전북참예우브랜드명품화사업단 발족'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아울러 자치단체와 참여농가들의 상호 공조를 강조했다.

 

임실한우의 명품화를 위해 임실군은 그동안 산·학·연협력단을 운영하고 농촌진흥청의 지원아래 사료값 대처 및 고급육 생산을 위한 청보리 재배 면적 등을 확대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