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건강하게 천수(天壽) 누리세요"

진안읍 천명 초청 경로행사

진안읍(읍장 이병희)이 22일 관내 75세 이상 노인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안문예체육회관에서 '제1회 진안읍 어르신1000 경로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진안읍이 지난해 말'어르신들의 노고를 달래줄 기회를 마련해달라'는 지역 인사들의 뜻을 수렴해 (유)OK, (주)건보, (주)원광전자, (주)그린파이프, 진안문치과 등 지역 5개 업체와 협약을 체결한 이후 처음 마련한 경로축제다.

 

특히 이들 업체는 계속되는 경기침체 속에서도 지역 어르신들의 마음을 녹여주는 뜻 깊은 일에 솔선수범하고, 매년 경로축제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속적으로 지원키로 해 칭송을 사고 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인 각설이 공연과 진안어린이집 원생들의 재롱잔치, 전북생활체육대회 1위 수상팀인 스텝박스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열린 기념식에서는 진안읍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이 큰 경로축제 협약업체에게 감사패가, 최장수 어르신 정연표 할아버지(102) 등 99세 이상 장수 어르신 4명에게 불로장생상이 수여됐다.

 

어르신 1000경로축제협의회 문무양 회장은 "경로효친사상을 고취시키고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사회활동으로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