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의 향기] 닉 혼빈의 독서일기 등

▲ 닉 혼비 런던스타일 책읽기 - 위트 넘치는 닉 혼비의 독서일기

 

 

닉 혼비 저/ 청어람미디어/ 1만 3,000원

 

런던스타일의 유쾌한 책 읽기와 책 구입기. 영국 출신의 베스트셀러 작가 닉 혼비는 통제 불능한 특유의 유며 감각과 재치, 익살이 넘쳐나는 문장들로 유쾌한 독서일기를 써 냈다. 이 책은 저자가 2003년부터 2006년까지 미국 잡지 빌리버(Believer)에 '요즘 내가 읽는 것들'이란 제목으로 실었던 에세이를 모은 것. 19세기 고전부터 21세기 대중소설, 만화까지 흥미로운 수백 권의 책이 담겨 있다. 닉 혼비가 섭렵한 다양한 책을 공개하고 때로는 깊이 있는 사유를, 때로는 위트 넘치는 논평을 전하는 풍요로운 경험을 아우르는 책이다.

 

▲ 헷갈림 방지 사전 - 혼동하기 쉬운 어휘 안내서

 

마크 타일러 노블먼/ 보누스/ 9,500원

 

선스크린과 선블록은 엄연히 다른 제품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선크림(선스크린과 선블록의 잘못된 표현)이란 단어 하나면 충분하다.

 

 

단순히 혼동되는 단어들의 차이점은 물론, 이 단어들에 숨어 있는 역사적, 문화적 배경까지 엿볼 수 있도록 구성한 사전 개념의 책이다. 신화, 종교, 사회, 문화, 예술, 자연, 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쓰이는 단어 중 혼동하기 쉬운 189가지 어휘를 선정해 그 뜻과 차이점을 설명한다. 영어 단어로 구분 지었지만 실제 우리 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단어들로 거부감이 들지 않으며 상식을 넓힐 수 있는 기회. 영어 공부를 시작한 사람들에게도 유익한 책이다.

 

▲ 재미 - 삶의 활력 찾아주는 자기계발서

 

한상복 저/ 위즈덤하우스/ 1만 2,000원

 

삶의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강력한 에너지 「재미」는 우화형 자기계발서 「배려」로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던 한상복씨의 새로운 책. 힘겨운 세상을 견디게 해주는 에너지로 '재미'를 이야기 한다. 순수함과 열정으로 재미를 찾아낸다면 잠재돼 있는 창조본능을 끌어낼 수 있다고 강조하며 자기성찰과 반성을 통해 삶의 기쁨을 찾아가는 가족의 이야기를 담았다. '모든 사람이 다르다는 사실 인정하기' '어렵고 힘들어도 재미 추구하기' '누군가를 위해 희생한다는 생각 버리기' '작은 재미들도 소중하게 여기기' 등 재미를 위한 다섯 가지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 사고 정리학 - 창조형 두뇌 만들기 길라잡이

 

도야마 시게이코 저/ 뜨인돌출판사/ 1만 2,000원

 

이 책은 창조력을 키우는 생각 정리 기술에 관한 이야기로 우리 뇌의 역할을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는 두뇌'로 바꾸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인간의 두뇌는 창고 역할을 하며, 그 안에 들어온 것을 분실하지 않게 주의를 기울이면 되지만, 현대 사회에서 성공하기 위한 방법은 따로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창고형 두뇌'가 아니라 자신만의 지식을 생산하는 '창조형 두뇌'가 필요하다는 것. 번뜩이는 창조력과 통찰력을 갖춘 두뇌를 만들기 위한 구체적이고 세분화된 지침이 가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