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열차 타고 소리축제 가자

축제 기간 일산-전주 272km 구간 전용열차 운행

"칙칙폭폭! 소리열차 타고 소리축제 가자!"

 

'2009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소리열차를 운행한다.

 

소리열차는 축제 기간 동안 일산과 전주 272km 구간을 운행하는 소리축제 전용열차. 일반열차와는 다른 코레일의 관광특급전용 열차 '레이디 버드'를 임대, 아홉량 전체가 오직 소리축제 관람객만을 위한 공간으로 제공된다. 편하게 앉아 이동할 수 있는 일반실 다섯량과 넓은 전망창으로 기차여행의 묘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전망실,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질 이벤트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소리열차는 23일과 26일 두차례 운행된다. 오전 7시30분 일산역을 출발해 오전 11시 전주에 도착할 예정. 전주로 오는 열차 안에서는 올해 소리축제 홍보대사로 선정된 IS를 비롯해 이창선스타일, 우리동네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소리축제 음악기행 및 축제영상 상영, 푸짐한 상품이 준비돼 있는 퀴즈열전 등도 함께 진행된다.

 

전주에 도착해서는 소리축제 체험과 공연관람 이외에도 전세버스를 이용한 전주한옥마을 투어와 새만금전시관 및 방조제 현장방문 등의 일정이 더해진다. 소리열차 티켓을 소지한 관람객에게는 공연료의 30%를 할인해 준다. 소리열차 신청은 소리축제 홈페이지(www.sorifestival.com)를 통해 가능하며, 티켓료는 왕복 3만9000원이다. 문의 063) 232-8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