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교육청(교육장 송경식)은 관내 교육업무 보조원 40여명을 대상으로 19일 전산 교육실에서 고객 만족을 실현을 위한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학교장과 행정실장 중심에서 탈피해 학교 교무실에서 주로 업무 처리하는 교육업무보조원을 대상으로 고객맞이 기본자세· 기본응대요령· 주요민원 응대요령등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실천 방안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달랐다.
한편 송경식 교육장은 "교육행정이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 더 나아가 고객을 기절시킬 정도의 수요자 중심으로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