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3부작 '청소년을 위한 미래기획'

세계 유명 직업학교 6곳 소개

KBS 1TV는 24~26일 오후 11시30분 3부작 '청소년을 위한 미래기획'을 통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직업학교 6곳을 소개한다.

 

24일에는 일본의 펫&애니멀학교와 이탈리아의 패션 디자인 학교 마랑고니를 찾는다.

 

 

도쿄의 펫&애니멀 학교는 야생동물, 애완동물, 해양동물 관리학을 가르치는 곳으로, 이론수업을 마친 학생 대부분은 전국의 동물원 및 수족관으로 현장 실습을 나간다. 이는 곧 취업으로 연결되어, 이 학교는 거의 100%에 가까운 취업률을 자랑한다.

 

패션 도시 밀라노에는 세계적 디자이너들을 배출한 마랑고니가 있다. 1935년 설립 이래 돌채 앤 가바나, 아르마니, 에트로 등을 배출하며 명성을 쌓기 시작한 이곳에서 학생들은 교사와 1대 1 수업을 통해 매학기 수십 벌의 옷을 만들어낸다.

 

25일에는 이탈리아의 예술복원학교 스피넬리와 미국 요리학교 CIA를 소개한다.

 

피렌체의 스피넬리는 모든 교수진이 실전에서 활동하는 복원사다. 덕분에 학생들은 이들을 따라 현장 실습에 투입될 기회가 많다.

 

뉴욕에는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일본 쓰지와 함께 세계 3대 요리 명문으로 손꼽히는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가 있다. 이곳은 6개월간의 실전 경험이 있어야 입학이 가능하다.

 

26일에는 미국 국제요트복원학교 IYRS와 일본 초밥 학교 기요무라 스시 아카데미를 찾는다.

 

'요트의 도시'로 불리는 뉴포트에 위치한 IYRS(International Yacht Restoration School)는 요트의 복원은 물론, 요트의 제작과 해양시스템을 교육하는 미국 요트 학교의 명문이다.

 

기요무라 스시 아카데미 학생들은 입학과 동시에 실제 주방장이 하는 모든 과정을 직접 익히기 시작한다. 3개월의 수업을 통해 초밥과 접객의 기본을 배우고 나면, 학생들은 실제 현장으로 투입돼 1년9개월간 현장에서 실습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