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는 오는 2012년 아날로그방송 전면 종료와 함께 2013년부터 시작되는 디지털방송 전환의 국민적 붐 조성을 위해 '소녀시대'를 디지털전환 홍보대사로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방통위는 '소녀시대'의 청순 발랄한 이미지와 디지털방송의 선명한 이미지가 잘 맞고 '소녀시대'가 청소년 뿐 아니라 30∼40대까지 폭넓은 계층의 사랑을 받고 있어 디지털전환을 국민에게 알리는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전했다.
지난 4월에는 피겨선수 김연아도 디지털전환 홍보 대사로 위촉된 바 있다.
소녀시대 멤버들은 고품질 부가서비스가 제공되는 디지털방송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보대사 위촉식은 다음 달 3일 오전 11시 방송사, 제조사, 유통업체, 소비자단체 등 35개 관련기관이 참여해 디지털전환 활성화 추진을 다짐하는 '디지털전환 시범사업 후보지역 발표 및 디지털전환 활성화 추진 협약식' 행사와 함께 실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또 2012년 아날로그방송 종료를 앞두고 일부 지역에서 미리 아날로그방송을 종료하는 디지털전환 시범사업을 실시할 후보 지역도 발표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