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도 외 9/ 황금가지/ 1만 2,000원
한국 환상문학 단편선의 두 번째 단편집. 감각 있는 한국의 젊은 작가 10인의 각기 다른 개성을 맛볼 수 있으며 독특한 착상과 현실을 비트는 이야기가 매력적이다. 커피 잔이 내가 말을 걸어온다는 기발한 생각을 비롯해 젊은 작가들이 펼치는 발칙한 상상력이 가득. 읽을수록 빠져드는 한국식 기담이 독자를 유혹한다. '드래곤 라자'로 유명한 이영도를 비롯해 SF 문학 작가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김보영 등의 이야기가 짧지만 충분히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배부르게 실려있다.
▲ 금융 비타민 - 재테크에 대한 현실적인 투자방법 소개
이성호 저/ 리더스하우스/ 1만 3,000원
이 책은 예금, 적금, 펀드, 보험, 대출, 세금 등 알고는 있지만 막상 사용하기엔 어려움을 느꼈던 금융상품을 쉽게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이 다섯 가지 금융상품을 '5대 필수 금융비타민'이라 칭하며 이 평범한 금융상품으로 알토란 같은 수익을 쌓을 수 있다고 말한다. 재테크의 위험성을 줄이고 안전성을 높이며 건강하게 관리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것. 항상 쓰는 생활비 관리, 이자의 실체, 자영업자와 프리랜서를 위한 저축을 비롯해 청약통장의 비밀과 펀드, 보험이 가진 장 단점을 동시에 볼 수 있도록 도와주며 재테크에 대한 올바른 길을 제시한다.
▲ 외모 꾸미기 미학과 페미니즘 - 페미니스트의 미적 전략과 예술적 실험
김주현 저/ 책세상/ 2만원
여성이 외모를 꾸미는 것은 필연적인 것?
이 책은 미술과 예술, 페미니즘을 넘나들며 독자적인 영역에서 논의를 펼쳐온 저자의 신간. 여성이 외모를 꾸미는 것을 페미니즘 정치학과 결합시켜 설명하고 페미니스트들의 미적 전략과 예술적 실험에서 나타난 다양한 실험을 분석해 페미니즘 외모 꾸미기 미학에 대해 말하고 있다. '외모는 공식적인 연구주제가 되지 못하고 달뜬 욕망과 치졸한 공격의 대상으로만 남았을까' 하는 질문에서 시작해 외모 꾸미기가 단순한 개인적 취향의 문제가 아닌 일상의 정치적 행위라는 것. 신체를 좀더 가치 있게 하는 질문들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