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순창군의회 임시회 개회

순창군의회(의장 양승종)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제164회 순창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해 순창군 헌혈 권장 조례안을 포함한 6건의 조례안과 2009년 군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을 상정 처리할 계획이다.

 

양승종 의장은 개회사에서 "2009년도 3개월밖에 남지 않은 시점에서 각종 군정에 대한 마무리를 잘 해줄 것"과 "신종플루 국내 감염자가 1만여명을 넘어선 상황에서 군민들의 건강과 안전대책에 더욱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군산하 보건기관 및 관계자에게 당부할 예정이다.

 

순창군의회는 접수된 안건을 처리하기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조례심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예산결산특위 위원장에 양영수 의원을, 조례심사특위 위원장에 최영일 의원을 내정했다.

 

예산결산특위 위원장에 내정된 양영수 의원은 "이번에 제출된 강천산 주변 관광휴양단지조성 부지매입 계획의 경우 향후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를 고려한 사업추진 여부, 매입부지 선정의 적정성 등을 심도있게 판단해 다룰 계획"이라고 각오를 피력했다.

 

이어 조례심사특위 위원장에 내정된 최영일 의원은 "조례를 통해 군민의 일상생활 가까이에서 군민의 새로운 권리와 의무를 부여하는 중요한 사안인 만큼 주어진 권한 범위 내에서 군민의 의무에 걸맞는 권리를 극대화 해 지역사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향에서 조례심사를 심도있게 다룰 계획"이라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