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군은 11월 3일까지 위탁운영 공고를 냄과 아울러 10월 28일∼11월 3일까지 접수를 받기로 했다.
접수는 진안군청 문화관광과를 직접 방문해 접수를 해야 하며, 우편 및 인터넷 접수는 불가하다. 응모자격은 공고일 현재, 진안군에 사무소를 두고 문화예술 사업을 하는 비영리법인(단체)에 한 한다. 위탁기간은 3년.
군은 이에 따라 전통문화전수관·진안문화의집 운영위원회에서 응모자의 제안설명(파워포인트) 청취 및 사업계획서 등을 심사한 후, 1·2순위를 우선 협상자로 선정할 방침이다.
최종 선정은 제출서류 등을 토대로 운영능력과 전통문화 창달 및 기여도 등을 중점 검토한 후 이뤄질 것으로 전해졌다. 단, 운영위가 신청자 전체를 무자격으로 결정할 경우는 재 공고키로 했다.
선정된 단체는 10일 이내에 세부 시행계획서를 작성, 위·수탁에 따른 협약을 체결해야 한다.
한편 전통문화전수관은 공설운동장 인근 4831㎡ 부지에 연건평 1719㎡의 지상 2층 건물로 좌도농악, 금척무, 예총 등 각종 문화예술단체의 활동과 전통문화 전수장소를 제공되고 있다.
또한 진안읍사무소 인근 부지(1491㎡) 위에 1386㎡의 3층 건물로 지어진 진안문화의집은 문화사랑방과 A/V 감상실, 문화창작실 등을 갖추고 문화활동사업, 민간사회단체교육, 평생학습운영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