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연'에는 드라마 '불새'의 주제곡인 이승철의 '인연'을 비롯해 드라마 '쾌도 홍길동'에서 태연이 부른 '만약에', 드라마 '천국의 계단'에서 사랑받은 김범수의 '보고싶다' 등이 수록됐다. 더불어 영화 '미녀는 괴로워'의 '별', 영화 '과속 스캔들'의 '아마도 그건' 등도 들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음반에는 이병헌, 권상우, 박신양, 박용하 등 간판급 한류 스타들이 직접 부른 노래들이 수록돼 해외 팬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17일 종영한 드라마 '아이리스'의 주인공 이병헌이 1997년 자신의 솔로 음반에 서 노래한 '티어스(Tears)'를 비롯해 당시 원태연 시인의 시를 내레이션한 '이연'과 '사랑하는 사람이 생겼습니다'가 담겼다.
또 드라마 '파리의 연인'에서 박신양이 부른 '사랑해도 될까요',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에서 권상우가 부른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드라마 '올인'에서 박용하가 부른 '처음 그날처럼', 드라마 '봄날'에서 지진희가 부른 '그 아픔도 그 슬픔까지도' 등의 곡들이 들어있다.
총 3장의 CD에 31곡이 수록된 이번 음반은 소장용으로 가치있다는 게 KT뮤직의 설명이다.
kT뮤직은 "기존 편집 음반은 톱스타를 음반 재킷 모델로 기용해 눈길을 끌었던 반면 '인연'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재킷으로 포장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며 "한류 스타들의 노래가 수록돼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