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군에 따르면 맞춤형 사례관리사업은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이들이 요구하는 어려움이나 욕구 등을 직접 방문을 통해 지원하는 서비스 제도.
이는 그동안 서비스를 추구하는 대상자들이 군청과 읍·면사무소를 찾는 수동적 자세를 탈피, 공무원이 직접 찾아나서는 능동적 자세로 전환한 것이다.
이에 따른 지원은 이들의 생활실태와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아울러 복합적인 문제로 보호와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는 복지서비스를 중장기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이를 위해 사회복지통합서비스 전문요원 배치에 이어 지역내 사회복지기관 실무자들로 구성된 지역자원을 연계, 이를 발굴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