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관련 군은 12일 군청 광장에서 강인형 군수를 비롯 한승연 순창지역자활센터장, 광주 LG이노택(주) 하충신 상무, 군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LG복지재단과 함께 뜻깊은 이동목욕차량 기증식을 가졌다.
강 군수는 이자리에서 목욕차량을 기증한 LG이노텍(주) 하충신 상무에게 고마움의 뜻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LG복지재단에서는 지난 1996년부터 노인ㆍ장애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동목욕차량 기증사업을 펼쳐오고 있으며, 순창군은 지난 4월 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이동목욕차량 공모사업에 응모해 3개월동안의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등을 거쳐 전국 자치단체간 치열한 경쟁을 뚫고 전라남북도에서 유일하게 지원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날 기증받은 이동목욕차량은 4500만원 상당으로 이동식 욕조와 물탱크, 보일러 시설을 갖춘 12인승 승합 특수목욕전문차량이다.
군 주민생활지원과 김규완 담당은 "그동안 순창군에는 목욕전문차량이 없어 몸이 불편한 장애인이나 노인들의 불편사항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며 "이제 이러한 애로사항을 말끔히 해소할 수 있게 됐으니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에게 수혜의 폭을 넓혀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더욱 주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