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분자 바르고 더 예뻐지세요"

고창 복분자연구소 미용제품 개발···제이코스메틱 협약

고창 복분자연구소는 20일 미용 제품 개발에 성공, 제이에스코스메틱·사임당한과·신토복분자 등과 기술 이전 협약식을 가졌다 (desk@jjan.kr)

고창복분자연구소(이사장 이강수)가 복분자를 활용한 술과 음료개발에 이어 피부미용 제품 개발에도 성공, 향후 고창복분자산업이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된다.

 

고창복분자연구소는 제이에스코스메틱(대표이사 강신욱),사임당복분자한과(대표 조해수), 신토복분자(대표 임영례) 등과 20일 아산면 농공단지내 제이에스코스메틱에서 복분자를 이용한 피부미용제품 개발 기술이전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기술을 이전하는 제품은 (재)고창복분자연구소의 1차년도 연구개발 사업 성과인 복분자 씨앗추출물을 함유한 복분자 마스크팩 및 목욕용품 등이다.

 

특히 이번 피부미용제품 개발은 기존 식품위주의 제품개발에서 벗어나 복분자를 이용한 최초의 미용관련 제품개발로, 개발기술 특허출원을 통해 신규시장 개척 및 여성 소비자 공략 등으로 복분자 산업에 큰 활기를 불어 넣을 전망이다.

 

또한 이번 협약식에서는 미용제품 뿐만아니라 이미 기술이전이 완료된 복분자 스테이크소스(사임당한과), 식초음료(신토복분자), 가래떡(오디와보리) 등의 홍보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복분자 스테이크소스의 경우 연구소에서 직접 수요기업(호주축산공사)과 연계하여 납품·판매하는 등 단순 기술개발 이전에 끝나지 않고 수요업체의 제품 판매까지 꾸준히 관리·지원하는 열의를 보였다.

 

이러한 성과는 (재)고창복분자연구소가 현장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시장이 원하는 분야의 기술개발에 집중 투자하여 이룬 성과로 (재)고창복분자연구소의 이러한 노력들이 고창복분자산업의 발전을 더욱 가속화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